1. HOME
  2. 참여마당
  3. 커뮤니티
  4. 묻고답하기

묻고답하기

게시물 상세내용

(답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관리자 (admin)
작성일 : 2010.09.30 17:58 조회수:2782
원본글보기

1, 오창신도시엔 임대아파트가 없다.

 2006년 1월부터 모든 택지개발지구내 임대아파트 의무비율이 있다.

 

2. 신도시 인프라는 입주후에 갖춰진다.

 분당 입주시엔 가로등도 부족했고 수지지구 입주시엔 비포장 길이었다.

 

3. 오창단지의 분양가는 상대적으로 유사지역의 분양될 아파트 분양가와 큰 차이가 날 것으로 예측된다.

그동안 택지가의 상승과 원자재값 상승을 감안하면 분양가는 700만원으로 책정 될 것이다.

(강원도 골짜기의 분양가도 600만원을 넘어 700만원에 향하고 있다.

증평의 분양가도 55만원을 넘었다.)

 

4. 기업이 있어야 신도시가 발전한다.

오창과학단지의 기업은 향후 오창자산가치를 증가시켜 줄 것이다.

(녹십자, 유한양행, LG화학, 숏트글라스, JSR마이크로코리아, 뉴텍코리아, 스템코, MTM옵틱사, 쉐프네커풍정, 린텍코리아, Borgwarner, Hi-Tec, Displat Glass Alliame 등)

 

5. 학군은 청주에 버금가는 수준이 될 것이다.

오창은 생명공학과 반도체 산업이 결합된 외국기업가 연구기관이 밀집된 과학의 메카로서 그 연구원들의 자제들로 구성된 학군은 그 어떠한 학군보다 나을 것이다. 대전의 대덕지구를 보라.

 

6. 청주에는 오창만한 신도시가 없다. 

약 300만평의 규모를 자랑하는 오창은 20%의 녹지율과 15만평의 상업용지 거 주인구 약 4만명(APT 8,481가구, 단독주택 3,370가구) 과 회사고용인구 약 52,000명(100개 회사)이 상주하는 거대한 자급자족도시로 성장하게 될 것이다.

 

7. 매머드급 택지지구는 반드시 뜬다.

다만, 우여곡절이 있을 뿐이다.

 

8. 행정중심복합도시와의 거리는 약17㎞ 이며 광역 도시 계획의 중심이다.

향후, 광역 도시 기반시설 발표시(2007년 상반기 예상) 도로, 철도, 물류항공 등 오창은 반드시 포함될 것이다. 현재 경전철 노선이 행정도시->오송역->오창과학산업단지->청주공항으로 논의 중이다. 청주는 거치지 않는다.

직선도로 확충시 15분내의 배후도시가 될 것이다.

 

9. 전세 입주자는 입주후 2년이 지나면 오창에 살 수없다.

2년 후의 전세 예상가는 아마도 분양가 수준일 것이다. 그러므로 전세 수요자 들은 적극적인 구매력을 보일때다.

 

10. 오창은 첨단 과학 메카의 신도시인 반면 청주시의 반은 구도심이 된다.

택지지구 신규아파트의 미래가치는 급상승하는 반면 노후주택의 미래가치는 상승표과가 미비할 것이다.

이렇듯 긍정적인 전망이 밝습니다. 그러나 무리하게 투자에 나선다면 예회라는 복병에 부딧칠수 있으므로 여유있는 자금과 기간을 가지고 투자하시고 거주 하신다면 충분한 매리트가 부여될수 있는 지역이라고 생각됩니다.

 

11. 오창과학산업단지에 대한 부정적인 보도가  나올수록 많은 지원이 될 것이다.

오창과학산업단지의 조성주체는 청원군이 아닌 충청북도다. 충청북도에서 내세우는 업적 중에 하나가 오창과학산업단지의 성공적인 분양과 운영이다. 부정적인 보도가 나올수록 충청북도는 이에 부담을 느낄 것이다. 따라서 많은 지원과 예산이 투입돼 활성화 시킬 것이다. 추가로 출장소->읍사무소->시승격으로 이루어질 가능성이 농후하다. 시 승격의 필요인구는 5만명이다. 오창이 시로 승격시 오창과학산업단지의 최첨단 입주기업으로부터 나오는 수많은 지방세는 입주민들에게 돌아갈 것이다. 내 생각엔 청원군 지방세의 50%를 차지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12. 2006년 청주권 분양물량은 18,000세대가 넘는다.

2005년 12월부터 전국적으로 아파트 전세가 부족했다. 청주도 아파트 전세가 부족해 건축후 1~2년동안 비워뒀던 용암2지구의 투룸과 원룸 등 모든 매물이 동났다.그래도 부족해 단독주택의 전세도 동났다. 2006년 청주권 아파트 분양 후 2년쯤 지나면 역전세로 전세집 빼기가 쉽지 않을 것이다(오창아파트단지는 2007년이면 모든 입주가 끝난다). 또한 2006년 분양된 아파트들은 2년후 입주시점(2008년)에 그 많은 아파트에 누가 입주할 것인가? 현재의 오창아파트단지 아파트는 다소 입주율이 떨어질지 모르나 산업단지내 유한양행등의 기업이 입주가 마무리돼 가동되면 최소한 올 연말 늦으면 2007년까지는 오창산업단지내 아파트 입주율은 100%가 될 것이다.

안녕하세요..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게시물 덧글 입력
   
등록